인생을 바꿔줄 스킬

스마트폰 중독 벗어나면 생기는 3가지 효과

네크로멘서 조나단 2019. 8. 26.
반응형

 

오늘 주제는 스마트폰 중독 벗어나면 생기는 3가지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눈을 뜨자마자 스마트폰을 본다 밥을 먹을 때도 본다 버스나 지하철로 이동할 때도 틈틈이 본다

화장실을 갈 때 조차도 스마트폰을 보게 된다 거기다 길을 걸을 때나 친구들과 함께 있을 때도 보게 된다

잠들기 전에도 한번 쓱 본다  침대에 누워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는 것이 소소한 즐거움을 준다

이런 이야기를 듣다 보면 본인에게도 해당되지 않는가??

우리는 하루 중 많은 시간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시간을 소비한다 

유튜브 동영상을 보거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각종 커뮤니티를 매일같이 본다

이렇게 하루하루를 보내니 어느 순간엔 정신을 차려보면 이미 스마트폰을 만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때도 있다 미국에 있는 크리스티나라는 여자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눈을 뜨자마자

스마트폰과 함께 하루를 보냈다 그래서 취침시간이 늦춰지는 일이 빈번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는 결심한다 자기 전에는 스마트폰을 절대 사용하지 않기로

그리고 1주일 후 그녀는 3가지 놀라운 변화를 겪었다고 말한다, 스마트폰 중독

 

 


 

1. 수면의 질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

그녀는 더 이상 뒤척이지 않고 잠을 잤고 자연스럽게 아침에 눈이 떠지는 경험을 했고

느긋한 아침을 맞이할 여유가 생겼다

2. 스트레스와 짜증에서 해방되었다

스마트폰을 멀리한 덕분에 업무 스트레스가 줄어들게 되었고 쉬고 있을 때면 받는 업무 메일들을

신경 쓰게 되지 않았다 거기다 매번 우리를 우울하게 만드는 각종 사건사고를 밤마다 들을 필요도

없게 되었다. 덕분에 기분 좋게 잠이 들고 활기찬 아침을 맞이 할 수 있었다고 한다

3. 의미 있는 순간을 더 많이 보냈다

핸드폰을 내려놓으니 일상이 조금은 특별해졌다고 한다

그 중 하나는 가족들과 깊은 대화를 할 시간이 많아졌다 

스마트폰을 매일 볼 때는 가족들과 식사하는 자리에서조차 대화가 없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멀리하니 가족들과의 재밌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많아졌고

의미 있는 시간들이 많이 생기게 되었다고 한다

 

 

 

 

 

 

자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의 삶은 어떤가?

스마트폰 때문에 즐길거리가 많아 삶이 더 즐거워지고 생산성이 높아졌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론 잠도 잘못 자고 스트레스와 짜증도 늘어나고 옆에 있는 소중한 사람과

의미 있는 순간도 놓치고 있지는 않은가?? 스마트폰 중독

오늘부터는 저녁시간만이라도  아니면 침대 눕기 전만이라도 스마트 내려놓는 건 어떤가??

간단한 실천만으로도 여러분의 삶은 굉장히 의미 있게 변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