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꿔줄 스킬

마케팅 전략 5가지 방법

네크로멘서 조나단 2019. 8. 22.
반응형

 

 

반갑습니다. 오늘은 마케팅 전략 5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다

모든 기업과 자영업 스타트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마케팅은 필수적인 요소이다

하지만 대부분 마케팅에 대해서 잘 모를뿐더러  마케팅 전략이라는 게 있는 것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수많은 전략들이 있지만 대부분 영양가 없는 내용들뿐이며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가르쳐주는 곳이 드물다

자 그래서 지금부터 내가 적을 내용 즉 마케팅 전략 5가지 방법들은 알아두기만 해도 바로 실전에서 써먹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알아두길 바란다.

 

 

 

 

 

안타깝게도 지금까지 우리들이 해왔던 마케팅들은  바람직하지 않다

무슨 말이냐면  평범한 물건을 팔기 위해 많은 돈을 들여 사람들의 주의를 끄는 방법은

더 이상 지금 시대에서는 별다른 효과를 못 볼뿐더러 사람들의 짜증을 불러일으킨다

사실 오랫동안 마케팅은 예산을 가진 담당자들의 몫이었다 

돈만 많이 있다면 수많은 광고를 할 수가 있었고 돈을 쓰면 쓸수록 매출이 상승했다

그래서 대부분 마케터들은 광고 자체가 본인이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했다

지금까지 우리가 살던 세상에서는 마케팅은 곧 광고였다

 

 

 

세계적인 마케팅 의거장 세스 고딘은 이렇게 말했다.

사회초년생 시절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아무것도 모르는 신입이었을 때

수백만 달러의 예산을 운용하는 권한을 갖게 되었었다.

회사의 유능한 개발팀이 만든 소프트웨어를 널리 알리기 위해서 광고에만 집중했었다

하지만 많은 예산을 광고비로 사용했지만  광고는 생각 외로 효과가 없었다

이때부터 세스 고딘은 마케팅에 대해서 본질적인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세스고딘은 이러한 고민 끝에 한 가지 깨달은 것이 있었다

마케팅이란 사람들이 더 나은 모습의 자신 즉 그들이 되고 싶어 하는 모습이 되도록 돕는다면

그것이 바로 마케팅이며 마케터가 반드시 해야 할 일이라는 본인만의 답을 찾았다

그저 광고를 집행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제품의 시작부터 마케터로서 관여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런 생각을 바탕으로 마케팅의 5단계라는 개념을 만들 수 있었다

 

1. 세상에 기여하며 만들 가치가 있는 아이템을 고안해라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고 사랑받을 방식으로 설계하고 제작한다 

 

3. 이 소수의 집단에 내재된 내러티브와 그 사람들의 꿈에 맞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4. 마케터가 가장 잘하고 짜릿하게 느낄 수 있는 일 바로 입소문을 퍼트린다

 

5. 오랫동안 꾸준하고 일관된 변화를 기획해 고객들과 신뢰를 구축한다

 

위의 5단계를 제대로 실행하려면  이 같은 질문을 반복적으로 해야 한다

 

 

 

"누구를 위한 것인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구하면 우리가 고민하던 마케팅의 문들이 열리기 시작한다

바로 이런 질문이 나의 제품 내가 들려주는 이야기  내 이야기를 들을 고객 

이세가지를 바꿔줄 수 있는 힘을 지닌 질문이기 때문이다.

나의 진정한 팬이 될 1.000명을 골라야 한다면 누구를 선택해야 할까??

그 사람들의 모습이 아니라 그들이 꿈꾸는 것. 믿는 것. 원하는 것을 토대로 선택해보라

정확히 말해 인구집단이 아니라 심리 집단을 기준으로 삼으라는 이야기이다

마케터로서 우리들은 비슷한 생각을 가진 동류 집단과 교류하며 변화를 일으키는 가운데

우리의 아이디어들이 흡수되고  자연스럽게 퍼져나가도록 노력해야 한다

만약 이래도 어렵다고 느껴지면 다음 세문장으로 정의해봐라

 

1. 나의 제품은 OOOOO을 믿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2. 나는 OOOOO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집중할 것이다.

 

3. 내가 만드는 제품을 쓰면 OOOO에 도움이 될 것이다

 

위의 세문장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을위해 내가 할수있는 일을 하면 된다

 

그것이 내가 말한 진정한 마케팅 전략이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