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꿔줄 스킬

돈버는 방법 3가지

네크로멘서 조나단 2019. 7. 14.
반응형

 

인생을 살다 보면 이상하리만큼 "돈운"이 좋은 사람을 보게 된다

나랑 별반 다를 것 없고 비슷하게 행동하고 노력하는데 

손대는 것마다 대박이 나고 신이 그 사람을 돈 벌게 만든 것 같은 착각을 하게 된다

사실 이런 사람들은 남들이 모르는 한 가지 비밀을 가지고 있다

바로 자신이 가지고 있던 "신념"체계를 완전히 바꿔버린 것이다

우리는 살면서 무심결에 돈에 대해 부정적인 신념을 가지게 된다

과거에 돈에 관련된 안 좋은 추억이 있거나 내가 원하는 것을 돈 때문에

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 등등 다양한 경험을 겪고 이로 인해 부정적인 신념이 쌓여만 간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은 뇌를 돈이 따라오지 않는 뇌로 만들고 있는 것이다

어느 누가 됐던 부자로 살고 싶어 하지만 부자처럼 행동하고 생각하는 사람은 드물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당연히 부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가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항상 부에대해 부정적인 말을 하며 부정적인 생각들로 머리를 가득 채운다

따라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 이제부터 돈 버는 방법 3가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다

 

 

 

1. 돈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 3가지를 적어본다

 

감이 안 잡힌 사람들을 위해 예로 들어서 설명하자면

1. 돈 벌기는 힘들다

2. 나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3. 돈이 많으면 신경 쓸게 많아서 피곤해진다

 

이런 식으로 구체적이게 내가 돈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들이 어떤 것 이 있는지

적어보는 것이 첫 번째 단계이다

 

 

 

2. 긍정적인 세 가지를 적는다

 

반대로 긍정적인 세가지 이유를 적어본다

1. 여유 있게 살 수 있다

2. 안정적이다

3. 돈걱정할 일이 줄어든다

 

이런 식으로 내가 평소에 하지 않았던 돈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들을 적어본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너무 터무니없으면 안 되고 나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이라는 점이다

 

 

 

3. 질문을 통해서 답을 찾아본다

 

위의 부정적인 생각과 긍정적인 생각을 토대로  나에게 4가지 질문을 

던져본다

 

1. 나의 그 생각은 어디에서 왔는가??

 

2. 그러면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3. 그것을 위해서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4. 그래서 나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살고 싶은가??

 

 

질문에 대해 답이 생각나지 않거나 이해가 안 된 사람들을 위해

예를 들자면  위의 부정적인 생각 중 1번에 적은 돈 벌기는 힘들다의 질문을 적어보자면

 

 

1. 나의 그 생각은 어디에서 왔는가??

인생을 살면서 내 주위 사람들과 나의 현재 상태

 

2. 그러면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무엇인가를 할 때 돈걱정 없이 여유 있는 삶

 

3. 그것을 위해서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지금 당장 돈을 많이 버는 방법을 찾거나 공부해야 한다

 

 

4. 그래서 나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살고 싶은가??

 

많은 사람들을 도와주고 돈에 대한 걱정이 없는 인생을 원한다

 

 

이렇듯 질문들을 본인이 직접 고민하며 적어본다면 

지금까지 내 머릿속에 나도 모르게 입력되어있었던 돈에 대한 신념들이

내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인지 할 수가 있다

그러니 내 삶에서 돈이 따라오지 않는 부정적인 생각들은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

돈 버는 방법은 특별한 것이 있는 것이 아니다 

얼마나 내가 돈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보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