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꿔줄 스킬

유튜버 되는법 10가지 전략

네크로멘서 조나단 2019. 6. 12.
반응형

 

수많은 사람들이 잘 나가는 유튜버 되는 법 전략을 알고 싶어 한다. 

직접 유튜브 사이트에 들어가서 유튜버되는법 검색만 해도 굉장히 많은 영상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대부분 뜬구름 잡는 이야기뿐이고 구체적인 방법은 빼고 설명하는 경우가 상당수다

그래서 오늘 주제는 유튜버 되는법 10가지 팁을 알려줄까 한다

 

우선 유튜버가 되는 방법은 굉장히 쉽다

유튜브에 계정을 만들고. 나만의 채널을 개설하고 내가 찍은 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이게 끝이다.  하지만 대부분 유튜브를 처음 해보는 사람들은 이런 식으로 한 달 정도 해본 뒤

늘어나지 않는 구독자 너무 적은 조회수로 인해  얼마 안 가 유튜버를 그만두게 된다

 

 

자 여기서 질문하나 하겠다  이 글을 보고 있는 사람 중에 성공할 수 있는 유튜버 되는 법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아니 왜 유튜버가 되고 싶어 하는가??

 

아쉽지만 유튜버가 되고 싶은 사람들은 한 가지 착각을 하고 있는데 유튜버라는 직업은 게임. 먹방 등 

즐거운 일을 하면서 쉽게 돈을 버는 일이고 남들에 비해 노력을 하는 것 같지 않은데

높은 연봉까지 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유튜버의 수입과 그에 따른 유명세에만 관심을 갖고

실제 그들의 현실은 절대 편하지가 않다.

성공하기까지 굉장히 많은 노력을 했고 이러한 성과를 유지하기 위해 어제오늘도 밤낮없이 고민 중이다

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말에 의하면

 

 

 

 

"당신은 정말 유튜버로서 치열하게 살 준비가 되어있나??"

"유튜브의 특징 중 하나는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것이지만 아무나 성공할 수 없다"

"지금 현재까지도 수많은 유튜버들이 사람들의 관심을 얻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이러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고 싶다면 확고한 자신만의 전략을 세워라"

 

 

 

이렇듯 현재 유튜브는 레드오션이고 여기서 살아남으려면 몇 가지 전략과 핵심이 필수라는 말이 된다

대부분 성공한 유튜버들을 통해 알아낸 10가지 전략이니  꼭 실천하길 바란다

 

 

1. 유튜버 철학 정립

 

내가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목표를 분명하게 정해야 한다

광고, 브랜딩. 마케팅 수단 등등 

내가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목표는 무엇인가 명확히 정해야 한다

 

 

2. 나의 흥미와 재능에 대한 이해

 

내가 무엇을 잘하고 어떤 것에 재능 있고 흥미가 무엇인지 적어봐라

유튜브는 단기간에 승부를 보기가 어렵다

누가 시키지 않아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채널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해야 한다

 

 

3. 나만의 채널 기획

 

나의 채널을 구독할만한 사람들은 누구인가??

그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영상을 제공해야 한다

내 채널을 구독하는 구독자들을 상상하면서 그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영상이 무엇인지 적어본다

 

 

4. 전략콘텐츠

 

성공한 유튜버 되는법에 핵심 채널을 키우기 위해선 콘텐츠가 꼭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영상은 매력적인 동영상이다

나의 영상은 재미. 감동. 위로. 정보 등 

보는 사람 입장에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  고민해봐야 한다

 

 

5. 소통

 

유튜버는 구독자와 소통을 통해서 그 사람들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다

구독자들에게 솔직하고 친근하게 다가간다 

내 채널 구독자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면서 나만의 팬덤을 만들어야 한다

 

 

6. 전략적인 홍보

 

영상 제목. 썸네일의 중요성은 유튜브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것이다

그런데 알면서도 대부분 신경을 쓰지 않는다

그렇기에 채널명과 아트 부분을 반드시 신경을 써야 한다

 

 

7. 꾸준함

 

잘 구축된 유튜버 되는법 또 하나 핵심은 꾸준함이다

유튜브는 장기적으로 봐야 하는 플랫폼이기에 꾸준함은 없어선 안 되는 존재다

또 꾸준함은 내채 널을 구독한 구독자와 약속이기도 하다 

그러니 꾸준한 업로드로 나만의 콘텐츠를 축적시켜라

 

 

8. 직업의식

 

유튜버는 자신의 분야에 대해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직업의식이 없었던 수많은 유튜버들은  한 번의 실수로 대부분 무너졌다

내가 어떤 사명감을 가지고 유튜브에 임하느냐는 성공적인 유튜버 되는 법에 크게 영향을 미치게 된다

 

 

9. 자기 성장

 

내가 만드는 콘텐츠를 자기 성장의 기회로 만든다

콘텐츠 기획 공부를 하면서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10. 열정

 

매주 유튜브 채널 운영에 대해 질문하고 해답이 무엇인지 찾고 고민하는 과정을 반복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나의 채널이 성장하게 되고 문제점이 무엇인지도 빠르게 파악하게 된다

 

 

 

자 여기까지가  성공한 유튜버되는법 10가지 방법이었다

한 가지 팁을 더 주자면

매주 시간을 내어 이 10가지 전략들을 제대로 지키고 있는지 스스로 평가해보는 것이 굉장히 도움된다

만약 10가지 전략을 자신의 것으로 체화시킨다면 분명 성공한 유튜버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예시)

 

1. 유튜브 채널 주제가 나를 즐겁게 하는 주제인가?

 

2. 내 채널의 콘텐츠는 구독자나 시청자들이 시간을 소비해서 볼만한 가치를 제공하는가?

 

3. 댓글. 타 채널 방문 등 소통을 통해 사람들과 교감을 하고 있는가?

 

4. 콘텐츠를 어느 플랫폼에서. 누구, 언제. 어떻게 노출하는 것이 효과적일까??

 

5. 특정 콘텐츠가 조회수나 좋아요가 유독 많거나 적은 이유는 무엇일까??

 

 

 

마지막으로 유튜버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성공할 수 없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이상 성공한 유튜버 되는법 10가지를 마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