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꿔줄 스킬

1인 기업 3가지 법칙

네크로멘서 조나단 2019. 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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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누구나 인생을 살면서 자유로운 시간과 돈을 가지길 원한다. 매일같이 회사에 출근해서
직장상사의 싫은 소리를 듣지 않고 내가 잘하는 일 좋아하는 일을 자유롭게 하며  한때 유행한 욜로족의 삶을 꿈꾼다. 지금도 꾸준히 변해가는 세상에서 똑같이 행동하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래서 최근 뜨고 있는 신조어 욜로족이 있다 거기다 이것을 뒷받침해줄 1인 기업까지 대세가 되고 있다
누구나 1인기업을 창업하길 원하고 바라지만 
현실은 그리 만만하지가 않다
철저한 준비와 노력을 통해서 1인 기업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적을뿐더러 

무작정 시작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내가 진정 1인기업가의 꿈을 원한다면 시작하기 전에 3가지 개념을 알고 시작을 해야 한다.  

반드시 3가지 핵심요소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난 후 시작하길 바란다.

 

 

 

 

1. 트래픽

 

요즘같은 시대는 대부분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진다 사업 또한 마찬가지다

온라인을 하지않으면 사업을 못할 정도니 말이다. 
우선 온라인으로 돈을 번다는 말은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판매한다는 뜻이다
판매를 하기위해서는 사람들이 내 홈페이지 건 사이트 건 블로그 건 방문을 해야 매출이 결정된다
소비자들이 사이트에 방문하는 용어를 트래픽이라고 하는데  트래픽을 사람으로 비교하자면
많은 트래픽을 만든다면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본다는것을 의미한다.
트래픽 자체가 크게 받쳐만 준다면 이미 절반은 성공을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2.사업 전략 기획

 

위에서 말한 것처럼 수십. 수백만 트래픽을 자유롭게 낼 수 있다면 어느 정도 매출은 받쳐 줄 것이다. 그래서 사업체를 성공궤도에 올려놓을 수가 있는데 더불어 여기에 좋은 기획과 획기적인 전략이 있다면 당연히 훨씬 더 높은 매출을 낼 수 있을 것이다 비슷한 아이템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왜 내 아이템을 선택하고 있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반드시 고민을 해봐야 한다
어떻게 하면 타깃인 소비자에게 내 상품이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을까??  치열하게 고민해봐야 한다. 그래야 사업이 훨씬 더 안정적이게 굴러간다

 

 

 

 

3.마케팅 전략

 

예전과 다르게 이제는 바이럴 마케팅이라는 용어가 굉장히 익숙할 것이다 
SNS 자체에서는 재미있고 신기한 콘텐츠들로 
수많은 트래픽을 만들수가있다 
비용 부담도 없고 쉽고 간단하게 말이다
"윌 잇 블랜드"라는 마케팅 아이디어 하나로
엄청난 성공을 거둔 블랜드 텍이 굉장히 좋은 사례이다.  이 회사는 청소기 모터로 믹서기를 만드는 회사였는데 믹서기에 구슬. 골프공. 유리 등을 가는 모습을 찍어 유튜브에 업로드를 했다
해당 동영상을 본 소비자들은 이 장면을 신기해했고 블랜드텍은 고객들의 요청을 받아서 
스마트폰이나 게임기를 가루로 만들었다
이같은 신기한 영상이 공개된 지 2년 만에
회사는 700%이상의 매출을 상승시키는 성과를 맛보게 됐다. 이 사례가 말해주듯이  세 번째는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을 즐겁게 만들어줄 수 있는지 항상 고민을 해야 한다.  이것을 잘해줄수록
고객들이 바이럴 마케터가 되어줄 것이고 
나의 상품을 열성적으로 대신해서 홍보해줄것이다 

따라서 1인기업을 꿈꾸고 있다면 
<트래픽> <사업 전략기획> <마케팅 전략>
위의 세 가지 요소를 반드시 기억하고 정확히
이해해야 한다.  이것들이 하나씩 맞아떨어져야
성공적인 1인 기업으로 거듭날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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