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꿔줄 스킬

나의꿈 찾는 방법

네크로멘서 조나단 2019. 5. 21.
반응형

 

오늘 주제는 나의꿈 찾는 방법에 대해서 몇자 내생각을 적어볼까한다.

내가 하는말들은 대부분 내가경험하고 여러 성공한분들에게 들은 이야기라서  100% 정답일수는없다

그렇기 때문에  참고만하기 바란다

 

 

 

꿈이없다는 사람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 전지구 통틀어서 

본인이 처음부터 하고있는 일이 너무좋아서 시작한

사람들이 몇명이나될까??

적어도20%는 넘지않을까???

어느 통계에 의하면  애초에 처음부터 그일이 좋아서 일을한사람들은

0.1%에 속하는 사람들이라고 말하고있다.

이런 통계자료 말고  자신의 주변을 둘러보더라도 한번에 알수있다

아무나잡고 물어봐라  지금하고있는 분야가 처음부터 좋아서 시작했는지

대부분 10명중 9명은 "먹고살려고 어쩔수없이한다"  "좋든싫든 돈벌기 때문에 한다" 등등

다양한 대답을 들을수있을것이다.

 

 

현재 본인이 나의꿈이 정확히 무엇이고 그것을 찾으려고 엄청 고민했을것이다.

그런데  저런 사람들은 그럼  본인이 하고싶어서 일을하지않았으니까

인생을 잘못살고있는 것일까???

한가지 확실한건 인생에있어서 잘잘못을 따지는것 자체가 굉장히 잘못된것이다.

또한 나의꿈은 찾는것이 아니라 내자신이 만들어가는거라고 말하고싶다

무슨말이냐 애초에 본인이 잘하는 일을 찾는 행위는 내가 여지껏 경험했던

상황들을 다시 생각하면서 고민하게된다 이말은 즉 아직 내가 경험해보지 못한

일들은 생각조차를 안하게 된다는 소리다.

그럼 경험을 많이 해봐야할까??  이것이 정답이 될수는 있지만

확실한건 아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정답은 내가 어떤분야던 좋아하게 만들면된다

인간은 분야불문 그것을 잘하게되면 자연스레 도파민이 분비되서

자동적으로 몰입을하게되고  그 몰입속에서 만족감과 행복감을 느끼게된다

몰입의 창시자 칙센트 미하이 말을 빌리자면 

인간의 행복은 어떤 한가지를 강력하게 몰입할때 찾아온다고한다

그런 무아지경상태가되면 밥도 먹지않고 오로지 그일 생각만 머리에 멤돈다고한다

이렇듯 본인이 그분야를 잘해지게끔 만들면된다

어떤 분야던 긍정적인 감정을 느낄려면

잘해야 하고 잘하려면 익숙해야하고 

익숙할려면 반복하고 노력해야한다

이것이 나의꿈을 만드는 100% 정답이라고 말하고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