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치루 증상, 수술 회복기간

#$88#@!( 2021. 2. 21.
반응형

치루 사진1

앉아서 업무를 하거나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서 치루라는 질환에 걸리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치루 증상 무엇이며 치루를 치료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볼까 합니다.

 

 

치루란?

치르는 내부 ( 신체가 고형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사용하는 구멍)에서 주변 피부 어딘가로 이어지는 터널입니다.
일반적으로 올바른 방법으로 치유되지 않은 감염이 발생합니다.
의사가 치루를 고칠 수 있지만 수술이 필요합니다.
치루 증상 대부분은 불편함과 피부 자극과 같은 불쾌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저절로 나아지지는 않습니다.

 

치루 원인

항문 바로 안쪽에는 액체를 만드는 여러 땀샘이 있습니다.
때로는 막히기도 합니다.이런 일이 발생하면 박테리아가 축적되어 감염된 조직과 액체의 주머니가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의학용어로 농양이라고 이라고 부릅니다. 농양을 치료하지 않으면 자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치료를 하려면 바깥쪽으로 나아가서 항문 근처 피부에 구멍을 뚫어 내부의 총액이 배출될 수 있도록 합니다. 샘과 그 구멍을 연결하는 터널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농양은 치루를 유발합니다. 드물지만 결핵 , 성병 또는 크론병 또는 대장염과 과 같이 장에 영향을 미치는 지속적인 질병들을 발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치루 증상

항문 치루의 징후와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잦은 항문 농양 발생
  • 항문 주변에 통증이 생기고 붓기가 생긴다.
  • 항문 주위에 고름이 생성되고 피, 고름이 생기며 악취가 납니다.
  • 배액으로 인한 항문 주변이 자극됩니다
  • 배변 시 통증과 출혈
  • 발열, 오한 및 전반적인 피로감

 

치루 사진4

 

치루 치료법

항문 치루 증상 들을 치료하려면 거의 항상 수술이 필요합니다.
수술은 결장 및 직장 외과 의사가 수행합니다. 수술의 목표는 치루 제거와 항문 괄약근 근육 보호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것입니다.이로 인해 손상되면 실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 괄약근 근육이 없거나 거의 없는 치르는 누공 절개술로 치료합니다.
이 절차에서 터널 위의 피부와 근육을 절단하여 터널에서 열린 홈으로 변환합니다.
이것은 누관이 아래에서 위로 치유되도록 합니다.
더 복잡한 치루의 경우 외과의는 세톤이라고 하는 특수 장치를 배치해서 수술을 진행합니다
이 장치는 최소 6 주 동안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때 다음 수술법을 진행합니다.

 

  • 누공 절개술. 치루 수술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입니다 수공의 전체 길이를 따라 절단하여
    해당 부분을 열어 평평하게 흉터를 치료하게 됩니다.
  • 전진 플랩 절차. 항문 괄약근 근육을 통과하고 누공 절개술이 요실금을 일으킬 위험이 높으면
    전진 플랩 절차를 고려합니다. 치루를 절단하거나 긁어내고 장의 마지막 부분인 직장 내부에서
    채 위한 조직을 플랩으로 장에 들어간 구멍을 덮습니다.
  • 리프트 절차. 괄약근 리프트 절차의 결찰은 항문 괄약근 근육을 통과하는 수공에 대한 치료법으로
    굉장히 위험한 수술방법입니다, 치료하는 동안 치루 위의 피부에 상처가 남게 되고 괄약근 근육이 분리됩니다.
    그런 다음 무공은 양쪽 끝이 봉인되고 잘려서 평평하게 놓습니다.
    해당 절차는 지금까지 몇 가지 유명한 결과를 얻게 되었지만 연구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완벽한 수술방법은 아닙니다.

크론병에 의해 발생한 치루의 새로운 치료법은 무공에 줄기 세포를 주입하는 것입니다.
대장 외과 의사는 수술 전에 모든 옵션에 대해 논의합니다.
치루 수술은 일반적으로 외래 환자를 대상으로 하므로 환자가 당일 퇴원할 수 있습니다.
매우 크거나 깊은 무공 터널이 있는 환자는 수술 후 짧은 시간 동안 병원에 입원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치르는 무공을 제거하기 위해 여러 번의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루 수술 회복기간

대부분의 무공은 수술에 잘 반응합니다. 수술 후 외과의는 좌욕이라고 하는 따뜻한 목욕에 영향을 받은 부위를 담그고 1 주일 동안 대변 연화제 또는 완하제를 복용하도록 권장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부위에 약간의 통증이나 불편 함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는 일반적으로 불편 함을 줄이기 위해 리도카인과 같은 국소 마취제를 주사하고 진통제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아편 유사 제가 처방되면 일반적으로 매우 짧은 기간 동안 사용됩니다.

농양과 누공이 적절하게 치료되고 치유되면 아마도 다시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댓글